1 오바댜의 현시라. 주 하나님께서 에돔에 관하여 이같이 말씀하시느니라. 우리가 주로부터 소문을 들었도다. 대사가 이교도들 가운데로 파견되었으니 말하기를, “너희는 일어나라. 우리가 그녀를 대적하여 일어나 전투하자.” 하는도다.
2 보라, 내가 너를 이교도들 가운데서 작게 만들었도다. 너는 대단히 멸시를 받는도다.
3 ¶ 너, 바위틈들 속에 거하는 자여, 너의 거처가 높이 있도다. 너의 마음의 교만이 너를 속였도다. 너는 자기 마음속으로 말하기를, “누가 나를 땅으로 끌어내리겠느냐?” 하는도다.
4 비록 네가 너 자신을 독수리같이 크게 높일지라도, 또 네가 너의 둥지를 별들 사이에 둘지라도 거기서 내가 너를 끌어내리겠노라. 주가 말하노라.
5 만일 도둑들이 너에게 온다면, 만일 강도들이 밤에 온다면, (네가 어찌 그리 끊어졌는가!) 그들 자신이 충분히 얻을 때까지만 훔치지 아니하였겠느냐? 만일 포도 채집꾼들이 너에게 온다면, 그들이 얼마의 포도들을 남겨 두지 아니하겠느냐?
6 에서에 속한 것들이 어찌 그리 수색당하는가! 그의 숨겨진 것들이 어찌 그리 탐색당하는가!
7 너와 동맹을 맺은 모든 사람들이 너를 경계에까지 데려갔고 너와 평화롭게 지내던 사람들이 너를 속이고 너를 대적하여 승리하였느니라. 너의 빵을 먹는 자들은 너의 아래에 상처를 남겼도다. 그의 안에는 명철이 전혀 없도다.
8 주가 말하노라. 그날에 내가 에돔으로부터 실로 지혜로운 사람들을 멸하고 에서의 산으로부터 명철을 멸하지 않겠느냐?
9 그러니 오, 테만아, 너의 막강한 남자들이 좌절할 것이요, 종국에는 에서의 산에 있는 모든 이마다 살육으로 끊어지리라.
10 ¶ 이는 너의 형제 야곱을 대적한 너의 폭력으로 인하여 수치가 너를 덮을 것이기 때문이니, 너는 영원히 끊어지리라.
11 네가 다른 편에 서 있던 날, 즉 타국인들이 그의 병력들을 포로로 잡아갔고 외국인들이 그의 성문들로 침입하였으며 예루살렘 위에 제비들을 던진 그날에 너마저 그들 중의 하나 같았도다.
12 그러나 너는 너의 형제가 타국인이 되던 날에, 곧 그의 날에 방관하지 말았어야 했도다. 또한 너는 그들의 멸망의 날에 유다 자녀들 위에서 크게 기뻐하지 말았어야 했도다. 또한 너는 괴로움의 날에 교만하게 말하지 말았어야 했도다.
13 너는 나의 백성의 재난의 날에 그들의 성문 안으로 침입하지 말았어야 했도다. 진정 너는 그들의 재난의 날에 그들의 고난을 방관하지 말았어야 했으며, 그들의 재난의 날에 그들의 재물 위에 두 손을 대지도 말았어야 했도다.
14 또한 너는 그에게 속한 자들인 탈출한 자들을 끊어 버리려고 사거리에 서 있지 말았어야 했도다. 또한 괴로움의 날에 너는 그에게 속한 자들인 남은 자들을 넘겨 버리지 말았어야 했도다.
15 이는 주의 날이 모든 이방 민족들 위에 가까이 있기 때문이라. 네가 행한 대로 그것이 너에게 행해지리라. 너의 보응은 너 자신의 머리 위로 되돌아가리라.
16 이는 마치 너희가 나의 거룩한 산 위에서 마셨듯이 이처럼 모든 이교도들도 지속적으로 마실 것이기 때문이라. 진정 그들은 마실 것이요, 그들은 삼켜 버릴 것이니, 그들은 마치 그들이 존재하지 않았던 것처럼 되리라.
17 ¶ 그러나 시온산 위에는 구출이 있으리니, 거기에 거룩함이 있으리라. 그리하여 야곱의 집은 자신들의 소유들을 차지하리라.
18 그리하여 야곱의 집은 불이 될 것이요, 요셉의 집은 불꽃이 될 것이며, 에서의 집은 지푸라기가 되리라. 그리하여 저들이 그들에게 불을 붙이고 그들을 집어삼키리라. 그리고 에서의 집에서 남아 있는 자가 하나도 없으리라. 이는 주가 그것을 말씀하셨기 때문이라.
19 그리고 남쪽에 속한 자들이 에서의 산을 소유할 것이요, 평야에 속한 자들이 필리스티아인들을 소유하리라. 그러고 나면 그들은 에프라임의 들판들과 사마리아의 들판들을 소유할 것이요, 베냐민은 길르앗을 소유하리라.
20 그리고 이스라엘 자녀들의 이 군대에 속한 포로들은 가나안족들의 소유를 차지하리니, 자르팟까지 이르리라. 그리고 스파랏 안에 있는 예루살렘에 속한 포로들은 남쪽 도시들을 차지하리라.
21 그리고 구원자들이 시온산 위로 올라와서 에서의 산을 심판하리라. 그리하면 그 왕국은 주의 것이 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