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시편expand_more

<악장에게, 다윗의 시편>

1 가난한 자를 숙고하는 자는 복되도다. 께서 곤경의 때에 그를 구출하시리라.

2 께서는 그를 보존하시고 그를 살려 두시리라. 또 그는 땅 위에서 복을 받으리라. 그런즉 당신께서 그를 그의 원수들의 뜻에 넘겨주지 아니하실 것이니이다.

3 께서는 쇠약해져 가며 병상 위에 있는 그에게 힘을 주시리이다. 당신께서 그가 병중에 있을 때 그의 잠자리를 모두 만들어 주시리이다.

4 제가 말씀드리기를, “여, 저에게 자비를 베풀어 주소서. 저의 혼을 치유해 주소서. 이는 제가 당신을 대적하여 죄를 지었기 때문이니이다.” 하였나이다.

5 저의 원수들이 저에 관하여 악담하며, “언제 그가 죽어서 그의 이름이 사라질까?” 하나이다.

6 그리고 그가 저를 보러 올 때 그는 헛된 것을 이야기하나이다. 그의 마음은 스스로에게 죄악을 모으나니, 그가 밖으로 나갈 때면 그가 그것을 떠벌리나이다.

7 저를 증오하는 모든 자들이 저를 대적하여 함께 수군거리나이다. 그들이 저를 대적하여 제게 해를 입힐 것을 고안하나이다.

8 그들이 말하기를, “악한 질병이 그에게 굳게 달라붙는도다. 그런즉 이제 그가 누우니, 그는 더 이상 일어나지 못하리라.” 하나이다.

9 진정 제 자신의 친한 친구, 곧 제가 신뢰하였고 저의 빵을 먹었던 친구가 저를 대적하여 그의 발꿈치를 들었나이다.

10 오, 여, 그러나 당신께서 저에게 자비를 베풀어 주시고 저를 일으키시어 제가 그들에게 앙갚음하게 하소서.

11 이것으로 저는 당신께서 저에게 호의를 베푸시는 것을 아나이다. 이는 저의 원수가 저에 대하여 승리를 거두지 못하기 때문이니이다.

12 그런즉 저로 말하자면, 당신께서 저의 온전함 가운데 저를 지탱하시고, 당신의 얼굴 앞에 영원토록 저를 세우시나이다.

13 이스라엘의 하나님께서 영원부터 영원까지 찬양받으시기를 바라나이다. 아멘,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