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시편expand_more

1 오, 여, 제가 저의 신뢰를 당신께 두나이다. 저로 하여금 결코 당혹스럽게 되지 않게 하소서.

2 당신의 의로 저를 구출하시고 저로 하여금 빠져나오게 하소서. 당신의 귀를 저에게 기울이시고 저를 구원하소서.

3 당신께서는 나의 강한 거처가 되시어, 그곳으로 제가 지속적으로 드나들 수 있게 하여 주소서. 당신께서 저를 구원하라고 명령을 내리셨나이다. 이는 당신께서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견고한 요새이시기 때문이니이다.

4 오, 나의 하나님이여, 저를 사악한 자의 손에서, 불의하고 잔인한 사람의 손에서 구출하소서.

5 오, 하나님이여, 이는 당신께서 나의 소망이시기 때문이니이다. 당신께서는 제 어린 시절부터 나의 신뢰이시니이다.

6 당신에 의하여 제가 태에서부터 붙들렸나이다. 당신께서는 저의 어머니의 내부에서 저를 꺼내신 분이시니이다. 저는 지속적으로 당신을 찬송하리이다.

7 저는 많은 이들에게 기이한 것 같나이다. 그러나 당신께서는 저의 강한 피난처이시니이다.

8 저의 입이 종일 당신을 향한 찬송과 당신을 향한 존경으로 채워지게 하소서.

9 노년에 저를 버리지 마소서. 저의 힘이 쇠하는 때에 저를 저버리지 마소서.

10 이는 저의 원수들이 저를 대적하여 이야기하기 때문이니이다. 또 저의 혼을 노리고 숨어 기다리는 자들이 함께 의논하며

11 말하기를, “하나님께서 그를 저버리셨도다. 그를 박해하고 붙잡으라. 이는 그를 구출할 자가 아무도 없기 때문이라.” 하나이다.

12 오, 하나님이여, 저에게서 멀리 계시지 마소서. 오, 나의 하나님이여, 저의 도움을 위하여 서두르소서.

13 저의 혼의 대적인 자들이 당혹스러워하고 파멸하게 하소서. 저에게 해를 입히는 것을 모색하는 자들이 치욕과 불명예로 덮이게 하소서.

14 그러나 저는 쉼 없이 소망하겠으며, 그럼에도 당신을 더욱더 찬송하겠나이다.

15 제 입이 종일 당신의 의와 당신의 구원을 널리 알리리이다. 이는 제가 그것들의 수를 모르기 때문이니이다.

16 제가 하나님의 힘으로 가겠나이다. 제가 당신의 의를, 곧 당신의 만을 언급하겠나이다.

17 오, 하나님이여, 당신께서는 저의 어린 시절부터 저를 가르치셨나이다. 또 지금까지 저는 당신의 경이로운 역사들을 선언하였나이다.

18 오, 하나님이여, 제가 늙고 백발이 된 지금도 저를 저버리지 마소서. 제가 당신의 힘을 이 세대에 알릴 때까지, 당신의 권능을 장차 오기로 되어 있는 모든 개개인에게 알릴 때까지 그리하소서.

19 오, 하나님이여, 또한 당신의 의는 매우 높으시니이다. 오, 하나님이여, 당신께서 위대한 것들을 행하셨으니, 누가 당신과 같으리이까!

20 심하고 쓰라린 곤경들을 제게 보이신 당신께서 저를 다시 소생하게 하실 것이요, 땅의 깊은 곳들에서 다시 저를 끌어올리실 것이니이다.

21 당신께서 저의 위대함을 늘리시고 사면에서 저를 위로하시리이다.

22 오, 나의 하나님이여, 제가 또한 솔터리로 당신을, 곧 당신의 진리를 찬송하겠나이다. 오,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이신 당신이여, 제가 당신께 하프로 노래하겠나이다.

23 제가 당신께 노래할 때 저의 입술이 대단히 크게 기뻐하리이다. 또 당신께서 구속하신 저의 혼도 그러하리이다.

24 저의 혀도 당신의 의에 관하여 온종일 말하리이다. 이는 그들이 당혹스러워하기 때문이요, 저에게 해를 입히는 것을 모색하는 자들이 수치를 당하기 때문이니이다.